이노룰스, 일본생명에 디지털전환 DX 자동화솔루션(InnoRules) 공급
디지털 전환 (DX) 시대에 탄력적 대응, 프로그램 개발비용 절감 기대
디지털전환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인 ㈜이노룰스는 최근 일본의 최대 생명보험회사인 일본생명에 DX 솔루션 이노룰스(InnoRules)를 공급했다고 밝혔다.
일본생명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IT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의 합리화를 추진하고 있으며, 2030 년까지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을 15%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 일본생명의 IT 개발운영회사인 닛세이정보테크놀로지는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Lowcode 룰 기반의 개발 방법을 검토하여 최종적으로 이노룰스(InnoRules)를 선정했다.
이노룰스는 이에 따라 고객이 직접 룰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고객 전용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3개월에 걸쳐 교육을 하였으며, 고객이 업무에 필요한 대부분의 룰을 직접 작성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업무 이해도 및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.
일본생명은 판매관리시스템의 실적관리 기능에 이노룰스(InnoRules)를 우선 적용하여 기존 방식과 비교한 결과 개발 생산성이 30% 이상 향상된 효과를 확인하였고, 향후 이노룰스(InnoRules)의 적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.
닛세이정보테크놀로지의 담당자는 “일본생명은 이노룰스(InnoRules) 도입으로 DX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, IT 개발 및 유지보수에 드는 비용을 대폭 삭감하고 재무구조를 개선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” 이라고 설명했다.
이노룰스 심현섭 부사장은 “이번에 일본법인에서 일본생명에 이노룰스(InnoRules)를 공급한 것은 일본 금융 및 보험 관련 IT 시장에서 당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 확대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, 앞으로 일본 시장에 맞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